한국 플랜트 협회에서 주관하는 KOPIA 플랜트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듣고 있던 중, 탄소 중립에 관한 교육을 듣다 김기청 강사님께서 한국 기후 환경원의 대학생 활동원 모집을 홍보해주셔서 CCC에 지원했습니다.
평소 기후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고, 플랜트의 분야 중 신재생 발전 에너지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서류 전형에서 자소서를 작성하고 면접 전형에서 줌을 활용해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기후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교수님께 표현했습니다.
결과는 운이 좋게 합격!
2024년 4월 22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출범식이 진행됐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오랜만에 타 학교 캠퍼스를 걸으니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후 변화의 정의에 대해 공부하고 이제 더 이상 지구온난화는 미루어도되는 숙제가 아니라 해결해야할 문제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어요.
제가 가고 싶은 기업들에서도 여러 탄소 중립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지구 온난화를 완화하고 탄소중립을 위해 CCUS 기술과 수소에너지, SMR 기술을 활발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배출권 거래제에 관해서도 공부했습니다.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외부사업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감축량을 할당한 업체는 보유한 외부사업 인증실적(KOC)를 상쇄배출권(KCU)로 전환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지구의 탄소중립이라는 목표가 실현되는 그 날까지 공학도로서 환경에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성장하겠습니다!
6개월 간 대학생 활동 대원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앞으로 CCC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