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Institute of Climate Change & Environment
맨 위로 이동회원가입공지사항오시는길

한국기후환경원 - IBK기업은행 MOU 협약 (2025.12.24.)

 

 

 

기업은행, 한국기후환경원과 글로벌 탄소시장 대응 협력


[데일리한국 김민지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기후환경원과 ‘글로벌 탄소시장 대응 및 탄소금융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기후 규제 강화에 따른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탄소배출권 거래 등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시장 대응을 위한 ▲기술지도 ▲정책·제도 자문 ▲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9월 탄소시장 공동 대응을 위해 자회사와 구성한 IBK금융그룹 탄소금융협의체의 전문적 기반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글로벌 탄소시장 대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전문기관과 협력을 확대해 탄소금융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3월 세계은행(World Bank)과 아시아 탄소시장 신사업을 위한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국제기구와 협력해 글로벌 탄소금융 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출처 : 데일리한국(http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4401)
공유하기
등록일
2026-01-19 13:45
조회
5